피트 커밍스 – 역대 최고의 농구 선수가 전하는 3가지 진실

피트 커밍스 – 역대 최고의 농구 선수가 전하는 3가지 진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를 생각할 때 누가 떠오릅니까? 나와 같다면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에서 프로로 뛰었던 사람을 생각할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농구 선수들이 NBA에서 뛰긴 하지만, 역대 최고의 농구 선수는 NBA 스포츠중계 고화질이나 대학 수준이나 고등학교 팀에서 뛰지 않았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 선수인 피트 커밍스는 신이 내린 농구 재능을 통해 간단하고 심오한 세 가지 진리를 우리에게 가르칩니다.

신약성경 요한복음 9장 1-9절에 보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날 때부터 맹인이었던 사람의 시력을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께 이 사람이 왜 소경으로 난 건지 묻고 3절에서 예수님은 그 사람이 소경으로 난 것은 “그에게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나타내고자 하심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피트의 메시지를 함께 배우면서 이 생각을 마음에 간직하세요.

내가 Pete Cummings와 두 번째로 마지막으로 농구를 한 것은 2010년 1월 21일이었습니다. 이 특별한 오후에 Pete는 외부에서 슛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90분 동안 플레이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놀 때 열심히 놀아요. Pete는 적어도 12개의 3점슛을 쏘고 놓쳤음에 틀림없습니다.

이날 리듬을 잡지 못한 그는 다음 촬영 기회를 놓치지 않고 준비했다. 공을 다시 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왔을 때 피트는 준비가 되어 있었고 주저 없이 슛을 했습니다. 하루종일 잘 쏜 것처럼 같은 자신감으로 촬영했다. 그는 팀워크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계속 플레이했습니다. 피트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꽤 지친 지난 경기에서 피트가 3점 라인 깊숙한 뒤에서 키의 상단에서 공을 쏘아 승부를 결정지은 슛! 매우 치열하고 치열하게 싸운 게임에서 승리하는 것은 대단한 플레이였습니다.

그는 하루 종일 3점슛을 성공시키지 못했지만 팀을 위해 성공하고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슛을 날렸습니다.

우리는 Pete에게 그가 하루종일 만든 유일한 3점슛이 마지막 슛이자 게임 승자라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말했습니다!

진리 1: “하나님을 신뢰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곧 승리입니다!”

우리의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상황에서도 그것을 이룰 수 있다는 동일한 준비와 자신감을 가지고 계속해서 추구해야 합니다. 이전에 몇 번이나 실패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계속 촬영하십시오. 게임에서 승리하는 샷이 만들어지면 순식간에 상심이나 고통이 바뀝니다.

베드로의 행동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할 때 승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받습니다. 즉, 우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넘어져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고 계속 사격할 수 있는 힘을 받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방법과 시간에 최선을 다해 최선을 다하는 한, 하나님은 우리가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입니다!

진실 2: “승리하는 팀에 머물러라”

인생에서 여러 번 우리는 하나님이 실제로 거기에 계시지 않고 우리가 승리하도록 도와주지 않으신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계속하고 있지만 우리는 계속 우리의 샷을 놓치고 하나님의 도움이 어디에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물론 우리는 지고 싶지 않고 이기고 싶습니다. 실망스러운 의심의 시기에 우리는 실제로 지는 팀에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팀을 바꾸고 싶은 유혹을 받습니다.

나는 지난 경기에서 Pete의 팀에 있었고 지쳤습니다. 그가 게임에서 승리하는 슛을 하기 전에 나는 가능한 리바운드에 대비하기 위해 골대 바로 아래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Pete가 공을 던질 때 밀접하게 수비하는 모습을 본 기억이 납니다. 나는 그가 슛을 던질 때 팔의 일부만 볼 수 있었고 공이 수비수를 넘어 골대를 향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매우 어려운 슛이었다. 공이 공중으로 날아갈 때 가능한 리바운드를 위해 Dan McMillan을 박스아웃시켰고 “정말 피곤하니까 들어와”라고 생각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게임은 이미 이겼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길 기회가 없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승리하는 팀에 머무르십시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4쿼터에 있고 상대 팀이 크게 앞서고 있는 것 같으면 승리한 팀에 머무르십시오.

신은 아무데도 없는 곳에서 나타나 당신을 위해 게임을 이기는 샷을 쳐서 게임에서 이길 것입니다. 당신이 피곤할 때에도, 농구에서나 인생에서나마 앞으로 나아가십시오. 나머지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방법과 시간에 행하실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